본문 바로가기
[1] 하늘아별아

외로움의 미학

by 수ㄱi 2020. 2. 12.

 

로움의 미학

 

                       - 임은숙

 

 

지금 내가 느끼고 있는 이 감정 익숙해질 대로 익숙해진 이 감정을

외로움이라 불러봅니다

이젠 나에게서 이 외로움을 빼고 나면 아무것도 남는 것이 없습니다

장미의 가시처럼 아름다운 우리 사랑에 틈틈이 박혀있는 아픔을 통해서

성숙으로 치닫고 있는 나 자신을 보며 또 그대를 떠올립니다

그 누군가가 나에게 아픔이라는 이름으로 존재한다는 것

나 또한 그 누군가에게 하나의 안쓰러움으로 되어버린다는 것

한숨과 함께 어설픈 미소를 지어봅니다, 참으로 외로울 것 같은 내 표정 위에

 

이른 아침 눈이 떠짐과 동시에 시작되는 내 그리움처럼

깊은 밤 벙어리 별들과의 하염없는 내 속삭임처럼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뚜렷한 모습으로 그려지는 우리의 사연 하나하나가

이 시간도 외로움이라는 실체 안에 안개꽃같이 무수한 꽃들을 피웁니다

 

한바탕 웃음 뒤에 눈가에 맺히는 눈물처럼

격렬한 운동 뒤에 따르는 한동안의 숨고르기처럼

짜릿한 환희의 순간에서 이어지는 가슴 아픈 현실이

우리를 힘들게 합니다

그림자처럼 따라오는 힘듦조차도 우리의 숙명이라는

이미 그대와 나의 사랑일기 중에 자주 등장하는

글귀로 되어버린 한마디 말이

때론 그대의 음성으로, 때론 나지막한 나의 중얼거림으로 되어

나는 결코 혼자가 아님을 부단히 속삭여주고 있습니다

 

늘 나와 똑같은 생각으로 똑같은 시간 위를 걷고 있을 그대를 떠올리며

이 외로움이 결코 우리에게서 멀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어쩌면 이 외로움이 있기에 긴 꿈속 같은 우리 사랑이

현실이라는 종착역에 들어서게 될

하나 또 하나의 찬란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건지도 모릅니다





'[1] 하늘아별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대와 나의 천국  (0) 2020.02.12
무지갯빛낙원을 향하여  (0) 2020.02.12
사랑이라 부르고 아픔이라 적었습니다  (0) 2020.02.12
햇살은 그늘도 만듭니다  (0) 2020.02.12
그대 슬픔 내게 닿으면  (0) 2020.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