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바람이분다네가그립다

22. 感性과 理性의 갈림길에서

by 수ㄱi 2021. 8. 23.

感性과 理性의 갈림길에서

......................................................... 임은숙

하고 싶으나 할 수 없는 말들이 많아지고

메마름과는 차원이 다른 서먹함이

너와 나 사이에 슬픈 음악처럼 흐르고

돌아가고 싶으나 돌아가지 못할 어제는

더 이상 아쉬움과 한숨이 아니었다

잠시 쉼표를 찍는다

어쩌면 마침표가 될지도 모를 쉼표를 찍는다

시종일관 굳게 믿어온 나의 감정이라서

지금의 내 모습이 낯설고 적응이 되지 않는다

시간이 모든 걸 변하게 한다는 말에

고개를 끄덕이면서도

시간에 모든 책임을 돌릴 수는 없다

문득 뇌리를 치는 생각

그렇다! 자신이 없어진 것이다

예전 같은 간절함으로 너를 부르기에는

흐른 시간만큼이나 내가 지쳐있었고

다시 긴 터널 같은 어둠속을 거닐기에는

흐른 시간만큼이나 두려움도 커져있었다

무제한으로 이어지는 침묵은

소나기를 퍼붓기 전의 무거운 하늘을 닮아있었고

가장 견딜 수 없는 건

너를 바라보는 미적지근한 나의 눈빛과

식어버린 나의 마음이었다

시간만 흐르는 것이 아닌가 보다

마음도 물의 속성을 지녔는가 보다

적당히 함께 흐르다가 점차

시간은 시간대로

마음은 마음대로 멀어지는 것이

인연의 섭리인가보다

한 편의 영화가 끝난 뒤에 흩어지는

인파속의 두 사람처럼

그냥 어쩌다 나란히 자리했던 인연일 게다

어쩌면 언젠가 다시 우연처럼

함께 영화 한 편을 감상할지도 모르지만

결코 오늘의 영화는 아닐 것이다